카테고리로고

분야별 도서

상품 썸네일

돋보기
  • 페이스북
  • 구글
  • 트위터
  • 카카오톡

매스 커뮤니케이션 이론: 토대, 논쟁, 미래

저자 : Stanley J. Baran, Dennis K. Davis | 역자: 김훈순, 김경희, 정선호 | 출간 연도 : 2019

ISBN 9791158903312 ()
가격 29,000원
저자 Stanley J. Baran, Dennis K. Davis
역자 김훈순, 김경희, 정선호
출간 연도 2019
07
페이지 544쪽
크기 182x240
판매처 이화여대출판부
자세히보기
  • 판매처이화여대출판부
  • Tel02 362 6076
  • Fax

* 교재는 판매처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.

닫기
원서 ISBN 9781285052076
책소개 목차 원서정보 오탈자

이 책은 매스 커뮤니케이션을 다룬 이론서입니다. 매스 커뮤니케이션의 기초적이고 전반적인 내용을 학습할 수 있도록 구성했습니다.

1부 토대: 매스 커뮤니케이션 이론과 그 기원

 

1장 매스 커뮤니케이션 이론에 대한 이해와 평가

2장 대중사회 이론과 선전 이론

3장 매스 커뮤니케이션의 규범 이론

 

2부 논쟁: 방법론적 쟁점과 커뮤니케이션학의 분화

 

4장 미디어 효과 트렌드

5장 비판적 문화 트렌드의 출현

6장 미디어와 인간 발달에 관한 이론: 아동과 청소년 발달

7장 수용자 이론: 이용과 수용

8장 미디어 인지와 정보 처리 이론

9장 사회에 미치는 미디어 효과 이론

10장 미디어와 문화 이론: 사회 세계에서 의미 구성하기

 

3부 미래: 미디어 연구의 전망과 도전 과제

 

11장 미디어 이론과 연구의 미래